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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회계

지급명세서 중복, 오류 삭제

by 아날로그 일개미 2024.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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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쁘게 일하다 보니, 퇴사자의 지급명세서를 두 번 신고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더군다나 두 번째는 근무기간까지 틀리게 작성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세무서에서는 마지막에 신고한 것만 본다는 내용도 있어서 같은 내용으로 세 번 신고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홈택스 상담문의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그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홈택스에 기관명으로 로그인합니다.

 

 

 

 

 

 

상단 [지급명세서 자료제출, 공익법인]을 클릭하고 노란색 부분의 '과세자료 삭제 요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의 노란색 버튼 [삭제요청서 작성하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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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급명세서 외에도 삭제 요청이 가능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지급명세서 삭제요청을 위해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사업자등록번호, 신고번호, 상호, 신청인, 연락처'를 선택합니다. '신고번호' 선택은 아래 이미지에 있습니다.

 

 

 

 

 

 

 

자동으로 최근 신고자료 제출 목록이 뜹니다. 왼쪽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러 개 신고목록이 있을 경우, 신고한 메뉴로 다시 돌아가서 제출내역에서 민원접수번호를 확인한 후 이 화면에서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내용을 확인 후, 하단 파란색 버튼인 [삭제요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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